질문
제가 운동할시간이 저녁 8시30분이 최대로 빠른거여서. ...
SMART TAG : 건강증진
제가 운동할시간이 저녁 8시30분이 최대로 빠른거여서... 그때부터 근력운동 1시간 30분하고 빨리걷기 30분 총 2시간을 하고 단백질쉐이크를 먹어도 되나요? 단백질 쉐이크 운동 후에 먹어주라고 하던데 단백질 섭취를 잘 못해서요... 너무 늦는거같은데 밤에 단백질쉐이크 먹어도 아무 이상 없나요?
답변
Re : 제가 운동할시간이 저녁 8시30분이 최대로 빠른거여서.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감량의 목적이라면 끼니를 대체하여 드시는 것이 좋고, 체중 증량의 목적이라면 끼니 사이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근력운동시 체내 근육 소모를 막고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보통 운동 30분~1시간 전으로 미리 섭취하기도 합니다.
체중 증량의 목적이시라면 운동 전에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하시고, 운동 후 허기지실 때 추가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너무 늦은 밤에 음식 섭취는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므로 섭취 후 바로 주무시는 것보다 30분~1시간 정도 소화가 된 후에 취침하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운동할시간이 저녁 8시30분이 최대로 빠른거여서.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 후 근육발달과 근력향상을 위해 많은 양의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평소에 섭취하는 식품에 의해 영양조달은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단백질 보충제는 섭취는, 근성장 발달에 도움이 됨으로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