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몇달째 오른쪽반쪽머리가 아프고 오른쪽눈알도 아픈 ...
제가 몇달째 오른쪽반쪽머리
가 아프고 오른쪽눈알도 아픈거같아요 참고로 혈압이 높아요 혈압때문에 아픈거 아닐가요 혈압낮추는데 어떤방법괴 음식이 조은지 알려주세요 머리속이 안개가 낀것처럼 맑지가않은 느낌들구요
답변
Re : 제가 몇달째 오른쪽반쪽머리가 아프고 오른쪽눈알도 아픈 ...
이미숙
이미숙[전문의] 이삭신경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미숙 입니다.
물론 고혈압성 두통도 있습니다만, 혈압은 몸상태가 좋지 않은 모든 경우에 평소보다 상승될 수 있습니다.
연령에 따라 두통의 원인도 다르며 특히 최근 외상(trauma)이 있었다면 반드시 뇌영상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두통을 치료하고나서도 계속 혈압이 높다면 고혈압 치료를 받으시고 저염식이는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몇달째 오른쪽반쪽머리가 아프고 오른쪽눈알도 아픈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혈압을 낮추는 데에 있어 저 나트륨 섭취가 중요합니다.
고염분 식이를 하다보면 혈액 속 나트륨 농도가 증가하는데, 우리 몸은 수분양을 맞추기 위해 혈액 속으로 수분을 데려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첨가물과 염분량이 많은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은 피해주시고, 국밥류, 찌개류는 가급적 건더기 위주로 드시는 식습관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음식의 온도가 높으면 짠맛이 잘 느껴지지 않기에 조리 후에 간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여기에 제철 과일 및 채소를 하루 2가지 색상 이상 챙겨 드신다면 영양소도 고루 섭취하시게 되고, 채소와 과일 속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강하 작용을 해준답니다.
특히 좋은 음식으로는 과일 중에는 바나나, 사과, 수박, 배 등이 칼륨이 풍부하여 좋고, 채소 중에는 토마토, 양파, 고구마, 양배추 등이 좋으며, 해조류인 다시마, 톳, 미역 등도 칼륨 및 무기질 함량이 높아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