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독 오른쪽종아리에 통증이 심합니다

성인남성
연령 30
키 173
체중 82

현대 다이어트를 위해 복싱을 배우고있는 상태인데요

유독 오른쪽종아리에 통증이 심합니다..앞굼치를 들고서 주먹을 뻗는 자세를 할때가 더 심하구요..손으로 풀기도하고 하루 쉬었다가 다시 운동을 해도 통증이 그대롭니다..어느 병원을 가야하는지 왜이러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유독 오른쪽종아리에 통증이 심합니다
노민현
노민현[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 입니다.

일시적인 단순 근육통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아니면 최근의 무리한(?) 사용에 따른 주변부 조직의 과긴장에 의한 경우도 많습니다.

가볍게 스트레칭 위주로 풀어주시고, 증상이 계속 된다면 마취통증의학과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유독 오른쪽종아리에 통증이 심합니다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오른손 잡이시라면, 오른쪽 다리가 뒤쪽 대각선으로 배치 됩니다. 오른쪽 다리는 뒤꿈치를 지면에 닿지 않게 지도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상대방의 움직임에 대비해 자신의 움직임을 빠르게 대처하기 위함으로, 근 긴장을 지속하고, 지면에 모두 닿아 있는 발 보다는, 발 바닥의 앞부분으로 지면에 닿아 있는것이 빠름으로, 순발력을 높이기 위한 동작 형태입니다.

이때, 뒤 꿈치를 지속 적으로 들게 되면, 비복근과 가자미근의 근 긴장도는 높아지게 됨으로 근육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복싱 스텝또한 뒤꿈치를 들고 뛰기 때문에 근수축작용이 일어나고, 원투 동작 시 앞으로 뛰어 들어 간다면 오른쪽발이 마지막으로 체중을 밀기 때문에 높은 근 수축을 유도합니다.

근 수축과 근 지탱으로 인해 근육통으로 보이며, 지속적으로 운동을 수행하신다면 근육의 적응에 따라 증상은 없어 지게 됩니다.

복싱을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일어나는 증상이나, 진통이 지속되거나 심해 지신다면, 운동을 중단하시고, 병원을 내방하시어 검사 및 치료를 권해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