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쪽옆꾸리 갈비뼈밑으로 가끔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나이41세, 키170, 몸무게64kg인 남자입니다.
오른쪽옆꾸리 갈비뼈밑으로 가끔통증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하면 특별히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2년전에 4번과5번사이의 허리디스크가 있다고 진단받았는데, 허리에 무리가 없도록 운동을하면서 통증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그리고,4개월전에 갑자기 비세균성전립선염으로 병원약을 먹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눈이 많이 뻐근하고 피곤을 많이 느낌니다.
누어서 배꼽아래배를 누르면 덩어리가 만져지면서 찌릇하고 통증이 있습니다.덩어리는 손으로 밀면 옆으로도 갑니다. 가만히 있으면 괜찮구요.
상담을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병원 어느과에서 진료상담을 해야하나요?


답변

Re : 오른쪽옆꾸리 갈비뼈밑으로 가끔통증이 있습니다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1. 우측 옆구리 밑이면 간, 쓸개 부위 일 수 있는데.. 검사에 이상이 없다니.. 옆구리 부위 근육이 한번씩 긴장되는 것으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2. 허리 디스크는 허리 근육 운동을 통해 많이 호전될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자체가 호전된다기 보다는 허리의 통증이 완화되고, 그것이 허리 치료이기도 합니다.

3. 비세균성전립선염은 몸이 피로하고, 면역력이라고 불니는 기력, 체력이 떨어졌을 때 많이 오는 증상입니다. 40대 이후 남성들의 과로와 연관성이 많습니다.

4. 배꼽 아랫배를 누르면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은 전립선과는 무관한편입니다. 덩어리가 만져지고 눌러섰을때만 아프다면 복부 근육의 뭉침일 수 있습니다. 침 치료를 우선 받아보면서 경과를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