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은 밥 충분히 먹고, 점심 저녁을 ...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은 밥 충분히 먹고, 점심 저녁을 바나나, 수박 등으로 간단하게 먹고 있는데(가끔 간식거리를 먹기도 하고 우유와 함께 먹기도 합니다) 부작용이나 신체에 해가 되는것이 있을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은 밥 충분히 먹고, 점심 저녁을 ...
오미례
오미례[영양사] 14일동안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오미례 입니다.
한 끼의 식사를 한식으로 챙겨서 섭취하는 것은 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을 충분히 섭취할 때의 밥의 양과 그와 함께 섭취하는 반찬의 섭취가 어떠한 종류가 되는냐에 따라서 정말 좋은 식단이 되는지 혹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식단이 될 수 있는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께 포함된 식단으로 아침에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를 하고, 점심에는 바나나와 수박과 함께 단백질과 채소를 함께 섭취하여 주세요. 채소 섭취를 할 때에도 방울토마토나 파프리카 등 초록색과 빨간색 등 다양한 색으로 섭취를 해주세요. 저녁도 마찬가지로 섭취해주세요.
오히려 양을 너무 줄이면서 과일만으로 섭취할 때에 영양소 불균형이 나타나서 체지방이 감소되지 않고, 결핍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한쪽으로 영양소가 치우치지 않도록 섭취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