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달전부터 목에서 어깨로 내려는 근육이 의사와 관계없이 ...

한달전부터 목에서 어깨로 내려는 근육이 의사와 관계없이 한번씩 툭툭튀더니 이제 자주 그래요 ㅡ병원도 정혀외과 내과 가저의과도 가봤지만 별소용이 없어요 ㅡ이게 왜그런지 알았으면 좋겠는데 혹시 답해주실수 있을런지요 ㅡ


답변

Re : 한달전부터 목에서 어깨로 내려는 근육이 의사와 관계없이 ...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근긴장이상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근긴장이상증이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근육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모든 근육을 통제하는 곳은 뇌의 심부에 있는 기저핵에서 하는 것입니다. 이 곳에 염증이 생기면 근육의 톤이 조절이 되지 않아서 근육이 통제가 되지 않는 것 입니다.

근본적으로 기저핵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장이 좋지 않아서 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는 이유는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인데 이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은 장에서 분해되어 영양분을 흡수하는데 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게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과 단과일을 먹게 되면 유해균이 증식되면서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깨지게 되어 25:75의 비율로 바뀌게 됩니다.

이와 같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바뀌게되면 소장벽에 융모가 죽으면서 내가 섭취한 음식중에 우유에 들어 있는 카제인과 밀가루에 들어 있는 글루텐 단백질이 혈액으로 들어가서 피를 오염시키게 됩니다.

이 오염된 피가 뇌의 심부에 기저핵에 가면 근긴장이상증이 오게 되므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원인을 찾고 뇌기능 검사를 하여 원인에 따른 치료를 해야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