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벅지살 빼는법좀 가르쳐주세요ㅠ

허벅지살 빼는법좀 가르쳐주세요ㅠ


답변

Re : 허벅지살 빼는법좀 가르쳐주세요ㅠ
황은진
황은진[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황은진 입니다.

신체의 특정 부위의 살을 골라서 빼는 것은 어렵습니다. 특정 부위에 살을 빼기 위해서 해당 부위만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더라도 우리 몸은 전신에 있는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부위만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본래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많은 뱃살은 전체적인 체중감량 후에도 효과가 눈에 띄지 않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체지방감량과 함께 허벅지 살이 같이 빠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전신운동과 가끔씩의 고강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신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주 3~5회 30분 이상 해주세요.

전신운동과 유산소운동을 추천드립니다.
- 마운틴 클라이머 (팔굽혀펴기 자세에서 두 발을 번갈아가며 가슴 쪽으로 올렸다가 내리기)
- 점핑잭 (머리 위로 두 팔을 쭉핀 상태로 올리면서 다리 벌려 점프), 팔벌려뛰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 크런치 (무릎을 세우고 똑바로 누운상태, 두 손은 가슴 앞에 X자, 날개뼈가 바닥에서 떨어진 정도로 올렸다가 내리기)
- 버피테스트 (두 손을 바닥에 댄 상태에서 두 발을 동시에 쭉 피며 멀리 보냈다가 다시 앞으로 가져온 후 점프)
- 플랭크 (엎드린 상태에서 두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지탱)
- 워킹 플랭크 (어깨너비로 선 상태에서 허리를 숙여 팔굽혀펴기 자세가 될 때까지 한 손씩 이동했다가 돌아오기)
* 30초씩 3~5세트로 진행해 주세요.
- 유산소운동 : 달리기, 파워워킹 수영, 사이클, 줄넘기, 댄스, 계단 오르내리기 등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