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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22살 여자이고 키 162 몸무게 57입니다. 10kg ...
SMART TAG : 체중감량

22살 여자이고 키 162 몸무게 57입니다. 10kg 이상 빼고 싶은데 좋은 다이어트방법있을까요??ㅠㅠ
위염장염이 있고 쉽게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종종 속이 좋지는 않습니다.ㅠ
다이어트보조제를 같이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ㅠ
그리고 20살때 인바디를 체크했을때 근육량이 33정도 됬었고 키는 동일했구 몸무게가 그때는 53~4 정도였습니당
별도로 운동하는건 없었구 학교가 커서 보통 만걸음이상 걸어다녔는데 작년휴학하면서 운동량이 많이 줄었습니당ㅠ

아토피랑 비염이 있어서 비염은 한의원다니며 한약먹으면서 치료중이고 밀가루는 정말 안먹으려고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한번씩 스트레스받으면 막 먹게 되는날이 있었어용ㅜ
지금도 밀가루 잘안먹으려합니당ㅠ

저한테 잘맞는 다이어트방법 추천받고싶습니다ㅠ!!

답변

Re : 22살 여자이고 키 162 몸무게 57입니다. 10kg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더좋은비타민
하이닥 스코어: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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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올바른 자세만 바꿔줘도 장기기능성을 높이고 다이어트인 체중감량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고 아토피 치료중이신 질문자님 추천드리는 운동으로는 자세교정에 좋은 필라테스나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명상 요가도 도움이 되시리라 사료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2살 여자이고 키 162 몸무게 57입니다. 10kg ...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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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