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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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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세남자 180에85킬로그램입니다 허리디스크수술후 체 ...

35세남자 180에85킬로그램입니다 허리디스크수술후 체중이7킬로가불었습니다 수술한지 8개월 지났습니다 어떤운동을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35세남자 180에85킬로그램입니다 허리디스크수술후 체 ...
한홍준
한홍준 [전문의] 동국대학교의과대학경주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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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7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한홍준 입니다.

8개월 정도 지났으면 충분한 회복이 되었으리라 판단됩니다.

기본적으론 가볍게 걷는 운동 부터 시작하시고,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허리근력 강화 운동을 하시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가벼운 것부터 시작해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올바른 자세를 하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니 트레이너와 이에 대해서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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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35세남자 180에85킬로그램입니다 허리디스크수술후 체 ...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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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크에 문제가 있다면 중력의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는 수영과 같은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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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35세남자 180에85킬로그램입니다 허리디스크수술후 체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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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허리 재활 운동을 먼저 시행하시어, 근육을 형성하고 근력을 증가 시키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연성 운동을 추가로 병행 하시어 허리관절의 가동범위릉 확보하셔야 합니다.

디스크 환자의 요추 부위의 운동을 통해 주근육과 협동근을 강화 시킨다면, 요추가 지탱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어느 정도 고통이 줄어들 수 있으나 완벽히 통증을 없애거나 디스크가 치료되지 않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척추관련 질환 중 디스크는 생활습관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게 됨으로, 나의 일상적인 자세를 교정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화에 따라 발생하기도 하며, 사고의 경우도 다발적으로 발생합니다) 지속적으로 바른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치료와 운동은 24시간 중에 1~2시간 가량 소비되지만 생활 습관은 수면 시간을 제외하고 허리에 영향을 줄 수 있음으로 생활습관을 개선을 먼저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
1. 허리를 지면에 부착후 허리의 힘으로 지면을 누르는 동작 (호흡은 참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2. 허리와 손바닥을 지면에 부착후 골반을 지상으로 올리고 내리는 동작
3. 무릎을 가슴까지 당기는 동작
4. 엎드려서 다리를 지상으로 들어 올리는 동작(한발씩 시행)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