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현훈성 편두통?인가 원래 있긴한데 그것때문인지 앉아있다 ...

현훈성 편두통?인가 원래 있긴한데 그것때문인지 앉아있다 일어날때 앞이안보이거나 머리 혈관이 터질거같은? 쥐어짜는 느낌이 나고 요새 생리도 두달째 안합니다 불면도 심하고 잠을 깊이못자서 2~3시간이면 깨고 한번깨면 다시자기도 어려워 2틀동안 2~3시간씩 총 8~9시간정도 자는거같아요 식욕도 딱히 없어지고 전처럼 배고프지가 않고 항상 무기력하고 졸리고 상태가 안좋은거 같아요 참고로 임신은 아닙니다 미혼이고요 어느병원에가야할가요


답변

Re : 현훈성 편두통?인가 원래 있긴한데 그것때문인지 앉아있다 ...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여러가지 증상으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우리 인체는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불면과 두통 식욕저하가 모두 연결이 되어 있고 특히 대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대사란 내가 섭취한 음식이 영양이 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음식이 독고로 바뀌어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염증이 어느곳에 생겼느냐에 따라 병명이 나뉘어지게 됩니다.

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정상인데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장에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음식이 독소로 바뀌어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염증이 뇌로 가면 두통, 어지럼증이 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원인을 찾고 원인에 따른 치료가 필요 합니다. 장이 좋지 않다면 단음식 단과일 유제품 밀가루 음식을 끊고 고기 생선 채로를 드시면 호전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