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제 더위를 먹었는지 2번이나 어지러움과 함께 귀가 멍 ...

어제 더위를 먹었는지 2번이나 어지러움과 함께 귀가 멍멍해졌습니다. 처음 그랬을때는 토를 했구요.. 두번째때는 토를 안했고 앉아서 쉬면서 물 마셨더니 나아졌습니다. 그런데 땀은 엄청 흘렸구요... 어제 날씨가 덥긴했지만 평소에도 이런 날씨에 밖에 있어도 땀 흘리고 덥긴했지만 어지럽고 귀가 멍멍해지고 토하고 식은땀도 흘린적은 없었습니다... 오늘도 좀 어지럽긴했는데 더위먹은거라 생각해서 밖에 나가질 않았습니다... 충분히 휴식하고 이온음료도 마시고 했는데, 오늘 계속 어지러움이 있어서 혹시나해서 병원에 가보려고요... 병원 어느 과에서 진찰을 받으면 되나요?


답변

Re : 어제 더위를 먹었는지 2번이나 어지러움과 함께 귀가 멍 ...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날씨가 더워서 탈수도 되고 힘든 계절이 왔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일을 하신다면 수분 보충과 함께 소금도 드셔 주셔야 합니다.

더위를 먹어도 어지러울 수 있는데 휴식을 취하면 호전이 됩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어지럼이 있다면 우선 이석이 있는지부터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의 내이에는 세반고리관이 있어서 360도를 감지하고 있는데 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내이에 있는 돌(이석)이 반고리관으로 빠져 나가게 되면 어지럼과 함게 구토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징적인것은 자다가 고개를 돌릴 때 많이 어지럽고 특히 일어날때 어지럽다가 돌아다니면 어지럼증은 덜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이석 교정술을 시행 할 수 있는 한의원이나 이비인후과에 가셔서 검사를 하고 만약에 이석이 확진이 된다면 자가 이석 교정술로 약물 없이 치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