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에 질문했던 20살 여자입니다!일주일동안 다이어트 ...

전에 질문했던 20살 여자입니다!
일주일동안 다이어트 하고있는데키163에 몸무게 58에서57.5 까지 뺐습니다!
아침은 이제 꼭 챙겨먹고 있고요!
점심은 일반식에서 배가 완전히 부르지 않을 정도로만 먹고있어요!
저녁은 늘 그대로 두부나 자두2개 정도 먹고있습니다!
문제는 6시에 저녁을 먹고 8시에 운동을 나가는데
줄넘기를 하루에1000개씩 하다보니 왼쪽발목에 무리가 오더라구요 근육이 붓는느낌??
그래서 발목이 아픈 느낌이 사라지기 전까지 할 수 있는 땀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을 추천받으려고 해요!


답변

Re : 전에 질문했던 20살 여자입니다!일주일동안 다이어트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점진적으로 너무 잘하고 계십니다. 박수 보내 드리고 싶습니다.

저녁에도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근육 형성을 돕도록 하는 것을 다시 한번 추천 드리고, 에너지원이 보충되어야 운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부상을 입은 발목관절을 보호 하면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고정식 핸드 사이클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정식 핸들 사이클은 찾아 보기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서킷 트레이닝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서킷 트레이닝은 고강도의 운동이며,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사용방법에 따라 강도조절과 부위를 다르게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서킷 트레이닝 활동수행시간 40초, 쉬는 시간 2~3분, 5~6세트 반복

레그 사이드 리프트 > 푸쉬업 > 사이드 크런치 > 플루트 킥 > 리버스 플라이 > 딥스 > 의자에 앉아서 두다리 들기(뒤에 허벅지가 의자 바닥에 띄어져 있음) > 크런치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