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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월 수 금 토 이렇게 주 4회 할건데 줄넘기 1시간하고 ...
SMART TAG : 건강증진

월 수 금 토 이렇게 주 4회 할건데 줄넘기 1시간하고 다른 근력운동같은거 1시간 할 예정인데 줄넘기말고
같이 병행하면 좋은 운동은 뭐가 있는지 가르쳐 주세요.
또 적정량은 얼마인지..??
(180에 90입니다)

답변

Re : 월 수 금 토 이렇게 주 4회 할건데 줄넘기 1시간하고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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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을 기존에 하셨던 분이라면 고강도의 줄넘기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1단=3분> 2단=2분 > 3단=1분

그러나 초보자라면 줄넘기시 점프동작 후 지면에 착지하는 순간 충격량이 발부터 시작하여 목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권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또한, 가볍게 워밍업 후 근력운동을 실시 하시고,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운동효율성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은 에너지소비량이 높음으로 인체내에 에너지 보존율에 따라 근력의 사용량이 반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근력운동 후 바로 진행 할 수 있는 걷기나 자전거 운동을 추천 드리며, 30~60분 가량 휴식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