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164cm 57kg 여자입니다. 하체에 근육이랑 지방이 ...

164cm 57kg 여자입니다. 하체에 근육이랑 지방이 너무많아서 그런데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164cm 57kg 여자입니다. 하체에 근육이랑 지방이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지방감소는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특정부위를 감소할 수 없습니다. 지방감소는 전신에서 이루어지며, 개개인에 따라서 빠르게 감소하는 특정 부위가 모두 다르기도합니다.

지속적인 운동관리와 식이 관리를 신경 쓰신다면 원하신는 체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하루 아침에 큰 기대를 하기 보단 장기간에 걸쳐 몸을 형성하고 다듬는 다는 생각을 하셔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 운동을 지속하고, 목표에 가깝게 다가 갈 수 있습니다.

하체운동 뿐만 아닌 전신운동을 권해 드립니다. kcal 소비를 나타내는 것은 운동강도(횟수, 시간, 중량 등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자신에게 맞는 운동강도를 설정하셔야 비롯소 체계적인 운동을 하 실 수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운타인 클라이머 30회 * 5세트
스퀏 15회 * 5세트
푸쉬업 10회 * 5세트
버피 15회 * 5세트
프론트킥 15회 * 5세트
싯업 15회 * 5세트
백익스텐션 15회 * 5세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체력이 좋거나 운동을 평상시에도 하셨던 분이라면 위와 같은 운동이 가능 하실 겁니다. 그러나 운동초보자라면 처음부터 위와 같이 운동을 진행하신다면 다음부터 운동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운동은 인터벌 운동으로 고강도의 운동으로 분류 될수 있으나 하는 방법에 따라 초보자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각 종목의 횟수를 완료하시면 쉬는 시간 없이 다음 종목으로 활동을 재게 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마지작 종목까지 수행합니다.

처음에서는 횟수는 보존하시고, 2~3세트가량 진행하시면서 기초체력을 형성합니다. 2주 후부터는 빠르게 진행하면서 7가지 운동을 1세트 완료 하는 시간을 측정합니다. 측정 시간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최종목표 = 7가지 운동 종목 3분 안에 완료하기!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