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막 우울하고 스트레스도받고 작은일에도 급격 예민해지고 ...

막 우울하고 스트레스도받고 작은일에도 급격 예민해지고 혼자있을때 어쩔땐 울기도많이울고 과도나 소주병깨트려서 손목얇게그은것도몇번 있고, 진짜 내가왜사는지,되게 제가 조그맣게보이고 제일초라한거같고 쓸모없는사람이라고 생각들때가많아요,우울해지고 입맛도잃고 그냥 생각도너무많아지고
우울증인걸까요,살기가너무싫어져요.


답변

Re : 막 우울하고 스트레스도받고 작은일에도 급격 예민해지고 ...
허정원
허정원[한의사] 자미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허정원 입니다.

지금 본인 스스로 하고 있는 생각들 자체가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다는 걸 말해준다고 볼 수 있는데요.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 자기애라고 하는 감정을 키워나갈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우울증이라는 진단을 내릴 수도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만 감정적으로는 자신의 존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존재 의미를 깊이 있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감정의 변폭이 크기 때문에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을 때까지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감정상의 문제라 하더라도 그걸 컨트롤할 수가 없다면 감정 자체만의 문제는 아니니까 감정의 변화를 이성적인 판단을 통해서 컨트롤 할 수 있게끔 치료를 꼭 받아보시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치료를 받으면서 앞서 말씀드린 자기애의 감정을 자꾸 키워 나가는 연습도 해야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