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근육을 키우고 싶은데 ...
SMART TAG : 건강증진

나이:19
성별:남
키:177
몸무게:79
현재 계속 운동중입니다
근육을 키우고 싶은데
식단관리는 어떻게하고
단백질 쉐이크 는 얼만큼 먹어야 하나요?
1 시간 정도 운동 합니다


답변

Re : 근육을 키우고 싶은데 ...
김계진
김계진[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근육을 키워서 멋진 몸을 만들고자 하시는군요.

우선, 식사는 탄수화물을 적게, 단백질과 비타민 , 무기질을 충분히라는 원칙으로 드시면 됩니다.

가끔 탄수화물을 아주 먹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탄수화물은 단시간에 빨리 에너지를 내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서 초기에 에너지를 내기 위해서는 적정량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아침에는 꼭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빵이나 현미밥, 씨리얼 등의 탄수화물과 약간의 단백질 식품, 그리고 과일 1/2개 정도 드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점심에는 되도록 한식을 드실 것을 권하고 싶은데, 그래야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드시기 좋습니다. 현미밥에 고기나 생선 반찬, 나물이나 채소를 충분히 드셔서 음식 섭취에 대한 부족함이 없도록 하세요. 저녁에는 탄수화물을 빼셔도 좋습니다. 흔히 말하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되, 가능한 짜지 않게 조리하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하루 1번 정도 드시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고용량의 단백질을 한꺼번에 먹게 되는 것이므로 대사하고 남은 노페물을 걸러내기 위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고, 단백질 대사를 위해 칼슘이 체내에서 빠져 나오기 때문에 이로 인해 뼈의 골밀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한 번 정도 운동 전 후 배가 고플 때 음료나 간식을 대신하여 드시는 것은 좋습니다.

그리고 근육을 늘리시려면 운동 시간과 운동 강도 등을 조절하십시오. 근육을 늘리는 운동과 적절한 운동 시간, 강도 등은 운동 전문가와 상의하여 나의 체력상태에 맞는 운동을 처방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