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 166 몸무게 55인데요 종아리에 알이 너무 심해 ...
SMART TAG : 건강증진
키 166 몸무게 55인데요
종아리에 알이 너무 심해서 그런데 빼는 방법은 없나요? 다이어트도 하고있는데 식단은 어떡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키 166 몸무게 55인데요 종아리에 알이 너무 심해 ...
이준원
이준원[전문의] 라이너스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준원 입니다.
키 166cm에 몸무게 55kg면 신체질량지수(BMI)가 20정도입니다. BMI는 18.5~23.0 이 정상범위이기 때문에 정상 중에서도 약간 낮은 편에 속하는 정상입니다. 이 정도의 BMI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계시다면 식단 또한 지속적으로 유지해도 될 듯합니다. 다만, 탄수화물의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량은 늘리는 방향으로 식단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채소와 과일은 적절히 섭취하고요.
종아리알은 살이 쩠건 말랐던 대부분 근육입니다. 보톡스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66 몸무게 55인데요 종아리에 알이 너무 심해 ...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현재 신장 대비 표준 체중으로 무리한 체중감량보다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추천 방법]
-체중감량이 나타나는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기간을 길게 잡고 꾸준히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짜게 섭취하는 습관은 부종을 불러올 수 있으며, 간을 싱겁게 하거나 천연 재료 등을 사용하여 요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다리를 꼬거나 짝 다리 짚기 등의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며 하체비만이 생길 수 있으니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틈틈이 하체 스트레칭을 실천하세요.
-특정 부위 감량을 위해 정해진 식단은 없으며 일반식으로 하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지속할 수 있으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식사량 조절과 함께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신체는 비상체제로 돌입하여 섭취하는 영양분을 체내 지방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공복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토마토, 야채스틱, 우유, 두유 등으로 간식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식품]
-곤약 : 칼로리가 없는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수분이 많으며 장을 깨끗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버섯 :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