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나이는20살이고 키는160 몸무게는 80정도 나가구요 ...

나이는20살이고 키는160 몸무게는 80정도 나가구요 헬스다닌지 2틀되었어요 두달에 10키로 빼려면 식단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오늘아침에 밥 삼분의 이정도에 고등어지진거 먹었고 거기에 들어있는 감자먹었어요 그리고 다섯시 반정도에 밥 반공기에 계란 볶은거랑 김치먹었어요 그리고 헬스갔다와서 편의점에서 토레타 40칼로리고 저칼로리라해서 그거하나마셨습니다 괜찬을까요? 지금 배가 좀고픈데 참을만합니다


답변

Re : 나이는20살이고 키는160 몸무게는 80정도 나가구요 ...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일정을 가지고 계시네요. 현재 의지가 되게 강한느낌이 드네요. 하지만 너무 급하게 하시면 실패의 확률이 높으시니 저는 일단 하루3끼를 규칙적으로 드시면서 조금씩 적게 조절하시는게 좋다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은 반드시 병행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스쿼트와 런지와 같은 대 근육들을 자극하는 근력운동은 대사량을 증가시켜 유산소 운동과 더불이 살이 찌지 않게 하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반드시 근력운동도 병행하여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맨몸으로 정확하게 스쿼트나 런지자세를 습득 후에 반복적으로 수행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운경 드림.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나이는20살이고 키는160 몸무게는 80정도 나가구요 ...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식이 조절과 함께 운동을 잘 실천하고 계시네요. 꾸준히 실천하시면 곧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추천 방법]
-체중감량을 위해 정해진 식단은 없으며 지금처럼 현재 섭취량의 2/3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과식이나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라도 식사는 꼭 챙겨 드세요.
-배가 고프다면 무리하게 참는 것보다는 두유, 우유, 방울토마토, 오이, 우유 등의 섭취를 통해 늦은 시간에 섭취하는 양을 줄여보세요.
-격한 운동(땀을 흘린) 후에 마시는 이온음료는 체내 수분, 손실된 영양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는 생수를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도 좋습니다.
-체중감량에는 식이조절과 운동이 짝꿍입니다. 오래 걸리더라도 함께 실천하여 요요 현상 예방 해보세요.

▶[추천 식품]
-콩 : 포만감을 높이는 섬유소와 단백질이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달걀 : 고단백질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어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버섯 :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꾸준히 실천하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