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좁쌀여드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좁쌀여드름에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해주면 좁쌀여드름이 개선될 수 있나요??그리고 얼굴에 피지같은걸 줄이려면 각질제거를 해줘야 되는지도 궁금합니다.ㅡ

인터넷상에서는 각질제거를 해야한다 하던데 ㅠㅠ 민감성피부라 보습만 철저히 해주어도 피지분비 줄일수 있나요??!


답변

Re : 좁쌀여드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나건호
나건호[한의사] 화접몽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나건호 입니다.

좁쌀여드름은 피부에 각질이 과다하게 형성되어 모공이 막히거나, 피지분비가 많아져서 모공 외로 배출이 잘 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질형성이 원인이라고 해서 각질제거를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꼭 좋지만은 않습니다.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에 따라서 피부에 자극이 되거나 상처가 날 수 있으며, 피부가 얇아지고 예민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피지분비와 각질형성은 전혀 별개의 현상이므로, 각질제거를 한다고 해서 피지가 줄어들지도 않는 거고요.

더군다나 민감성피부라면 각질제거를 자주 하는 행위는 결코 피부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피부가 얇고 자극에 민감한 피부라면 일단은 보습이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외부환경에 따라 항상 바뀌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해서 가급적 항상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 좋습니다.

보습만 잘 해주어도 어느 정도까지는 자연스레 피지가 줄어들 수도 있고 각질이 들뜨지 않고 안정화되어 좁쌀여드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피부타입에 잘 맞게끔 세안제, 스킨, 로션 등의 홈케어 제품을 이용하여 보습을 잘 해주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래도 좁쌀여드름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