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자기 배가엄청아프고 토할것같으면서 헛구역질이나고 온몸 ...

갑자기 배가엄청아프고 토할것같으면서 헛구역질이나고 온몸에 땀은 뚝뚝 떨어질정도로 나는데 한기가들고 머리도 깨질것 같이 아프고 하품을 미친듯이해요 한 10초에 한번씩.....?한번이러면 10분~20분동안 지속되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요 근데또 시간지나면 멀쩡해지고..처음에 병원갔을때는 열있다고했었어요 하지만 열이날 이유가 전혀없었고 멀쩡하다가 갑자기 이러는거에다가 한 20분만있으면 다시 멀쩡해져서.. 근데 똑같은 증상이 벌써 세번째거든요 처음말고는 상황이 안돼서 병원엔 못갔고ㅠㅠ이유를모르겠어요 그리고 이럴땐 어떻게해야하나요


답변

Re : 갑자기 배가엄청아프고 토할것같으면서 헛구역질이나고 온몸 ...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상황이나 증상의 위치, 복진시 통증의 유무 등 추가로 더 알아야 자세한 설명이 가능할 것 같지만, 질문 내용만으로 보아서는 위경련으로 보입니다.

질문한 증상 모두 위경련때 동반될 수 있는 것으로 위경련은 적게는 수분 길게는 수시간까지 계속될 수 있으며, 진정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통증이 사라집니다.

위경련의 원인은 일상생활의 모든 것들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음식과 수면 스트레스에 가장 영향을 받습니다. 생활습관 중에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는 습관들이 있다면 빨리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 다른 원인(결석 등)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좀 더 자세한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