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등학생입니더목 이마 광대 등 여드름이납니다알로에를 ...

고등학생입니더
목 이마 광대 등 여드름이납니다
알로에를 발라도 사라지지않고 폼클랜징을 바꿔가며 써도 없어지지않습니다... 단기간에 여드름을 안나게하는법이없을까요


답변

Re : 고등학생입니더목 이마 광대 등 여드름이납니다알로에를 ...
이강열
이강열[한의사] 하늘체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강열 입니다.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군요.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과도한 피지분비, 여드름균, 각질탈락 주기 이상' 크게 이 세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됩니다. 알로에는 염증성 여드름에 진정효과 정도만 있을 뿐이고 폼클렌징은 노폐물을 깨끗하게 해줄 수 있지만 여드름을 없애는 작용을 하지는 않습니다. 생긴 여드름은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방치할 경우 자연스럽게 배출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춘기에는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하여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간에 여드름이 호전되려면 치료를 해야하며, 여드름 전문 한의원 등에 내원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스스로 여드름의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생활 습관은 숙지하셔야 합니다. 일단 외부적으로 깨끗하게 세안하고 수분 공급과 자외선 차단제 등을 잘 발라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부적으로 밀가루나 인스턴트 식품 등을 줄이면 여드름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을 대지 말아야 합니다. 자가 압출은 여드름을 더 악화시키거나 흉터를 남기는 흔하고 큰 실수입니다.

빠른 대처로 깨끗한 피부 되찾으시길 바래요!:D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