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가 나이 23에 176cm 53kg이거든요 제가 몸무 ...
SMART TAG : 체중증량

제가 나이 23에 176cm 53kg이거든요 제가 몸무게 늘리려고 밥도 늘리고 단백질쉐이크도 먹고 있는데 계속 몸무게가 똑같드라고요 또 제가 오늘 미주신경소화불량을 검진을 받았어요 그리고 조금만 움직이거나 일해도 그리고 스트레스 지수 검사를 했는데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다고 나오더라고요 비염 때문에 현재 2개월간 약을 먹고 있고요 도대체 제 몸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답변

Re : 제가 나이 23에 176cm 53kg이거든요 제가 몸무 ...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미주신경은 인체 내의 장기의 운동영역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주신경의 기능저하로 위장의 움직임이 좋지 않게 되면 소화기능도 좋을 수가 없겠지요. 우울증, 두통 등의 증상들도 미주신경의 기능저하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주신경을 포함한 자율신경계는 근육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꾸준한 근력운동으로 전신근육을 강화시키면 미주신경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근육 증가로 인한 체중 증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면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도파민, 엔돌핀들이 생성되기 때문에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이 되며, 적당한 피로감이 수면의 질을 좋게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체력을 향상시켜 피로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활력있고 활기찬 생활이 가능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주 3회 이상(가급적 매일)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약간 힘든 강도로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가 나이 23에 176cm 53kg이거든요 제가 몸무 ...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체중 늘리기 위해서 문의를 주셨네요. 생활습관을 개선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
체중 증량을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가 소모 칼로리보다 높아야 합니다. 식사량을 지금보다 조금 더 늘리시고,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도 늘려서 건강하게 체중 증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방법]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체중 감소가 발생할 수 있으니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무기질과 비타민 섭취를 위해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려보세요.
-체중 감량만큼 체중 증가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간을 길게 설정하시고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질문자님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고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식사 시간을 정하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되, 적당량의 간식 섭취를 실천해보세요.

▶[추천 식품]
-고기 :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살코기 위주로 섭취해보세요.
-자두 : 칼슘, 칼륨, 미네랄, 비타민A&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