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는 초등학교 4학년인데요제가 왼손이 부러져서 운동을 ...

저는 초등학교 4학년인데요
제가 왼손이 부러져서 운동을 못하고 있어요
제가 살을 빼야 하는데 방법 없을까요?


답변

Re : 살을 빼야 하는데 방법 없을까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질문자님은 손 부상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을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손을 쓰지 않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은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걷는 활동이나 경보 활동 그리고 복부 감량을 위해 누워서하는 복부 근력 운동 등이 있습니다.
운동의 종류보다는 운동을 하시는 강도나 시간대를 질문자님의
식, 생활 시간 리듬에 맞춰서 너무 과도하지 않게 하루 30분 정도로 주 3회부터 시작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는 초등학교 4학년인데요제가 왼손이 부러져서 운동을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회복되기 전 까지는 운동을 시행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성장기에 있는 연령이라면 과도한 운동 및 다이어트는 성장발달을 방해 함으로 적정수준에서의 운동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동의 종목과는 상관없이 모든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나타 낼 수 있으며,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성장 발달과 다이어트 효과를 촉진하는 방법이며, 운동상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성장시기에 있는 유, 청소년의 경우 다양한 운동을 경험하시길 권해 드립니다.현자 질문자님의 경우 다양한 운동형태를 통해 운동신경을 발달과, 운동기능을 습득하기 좋은 시기이며, 발달 및 습득한 경험은 질문자님의 건강 뿐 아니라 신체적 체력과 체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럼으로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신체활동을 활발히 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의 경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생명을 본존 및 형성, 개선 및 보완 등에 관여함으로, 영양결핍이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하며, 음식의 양 또한 질문자님에게 맞는 양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인 섭취는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며,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수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