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손목, 손등 통증

통증이너무심해요.. 어깨랑목은 진짜 사람어깨가 뼈를다친것도아닌대 이렇게까지아플수가있나싶을정도로 막 눈물나게어깨아파서운적도있을정도로 ㅜㅜ 어깨가너무아파서 주사도 맞아보고 동내병원에서엑스레이찍어본적도잇눈데 뼈이는역시아무이상없이 근육뭉쳐서그렇다고 입원치료하자햐서 입원햇는데 나아지는거 모르겟어요전혀 ㅠㅠ 스트레칭도 자주해주고잇는데도 전혀호전보임없고 ㅠㅠ근데 이건 자주그래서말할것도없구요 일단 몇달전부터 생긴겅데 ㅡ 손목인지 손등인지 혈관이 퐉 땡기는느낌이랄까.. 통증이 간간히있는데 ㅜㅜ 불편하고아파요 이건왜이런거죠 점점 잦어지는거같아요ㅠㅠ 파란색샏칠한부분 진짜 총맞고총알관통한거같음 ㅠㅠ


답변

Re : 손목, 손등 통증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환자를 진료하다보면 간혹 이와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검사상 이상은 없는데 통증은 계속되고, 물리치료나 시술을 해도 잘 낫지 않고 말이죠.

근육이 뭉쳐서 아프다는 말씀을 들었다는 것은 촉진을 했을때 근육 뭉친것이 있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근육 뭉침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이며, 한방치료를 안해보셨다면 한번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또한가지는, 근육이 뭉쳐서 아픈것 같은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일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자율신경통증은 원인없이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를 말하는데, 스트레스 관리나 심리적인 치료접근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되셨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