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 뭐 있을까요?
그리고 얼굴 여드름이 심할 때 먹으면 안돼는 음식이 뭐 있는지
답변
Re : 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 뭐 있을까요?
이지혜
이지혜[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미디어를 통해 단기간의 다이어트 성공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이는 1일 1식, 원푸드 다이어트 등 일시적으로 단식을 행하는 다이어트 들인데, 이와 같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섭취 에너지를 줄인다면 내 공복감이 심해져 다이어트 종료 후 폭식 증상이 생기고, 체중이 도로 증가하는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으므로, 단기간의 체중감량보다는 3개월 이상의 꾸준한 식습관 및 운동으로 점차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운동으로 소모하는 열량을 늘리고, 섭취량을 조금 줄이는 방법을 병행하도록 권장합니다.
여드름은, 체내 호르몬 불균형, 여드름 균, 스트레스, 자신이 섭취한 음식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은 없애려면 가장 우선은 원인이 되는 요소를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음식의 부분에 있어 몇가지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연구들을 보면 여드름 환자는 햄버거, 도넛, 빵, 비스킷, 라면, 콜라 등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량이 평균보다 높으나, 녹황색 채소, 콩, 등푸른 생선 등의 섭취는 적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해당 식품들을 먹으면 실제로 여드름이 증가/악화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겹살, 프라이드치킨, 돼지고기와 같은 '고지방 식품도'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여드름 유발 및 악화를 막기 위해서 밀가루, 백설탕 등의 단당류 음식, 인스턴트 식품, 고지방 음식 등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하고 식품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지 않은 채소, 과일, 생선 등으로 식습관을 갖춰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특히,상추, 양배추, 토마토, 콩류, 녹차 등이 여드름을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답변이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 뭐 있을까요?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여드름에 좋지 않은 음식은 염분과 지방이 많은 인스턴트 식품, 가공식품, 기름기 많은 고기류, 마가린, 쇼트닝 등의 경화유, 유제품 다량 섭취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과일을 매일 섭취하여 주시고 수분섭취도 늘리신다면 점차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 뭐 있을까요?
백민지
백민지[]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백민지입니다. (*^^*)
단기간 체중감량을 계획중이시네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 감량 방법]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을 경우 체중은 감량됩니다. 따라서 섭취하는 칼로리 즉 식사량 조절과 소모하는 칼로리 즉 활동량(노동, 운동 등)을 늘리시길 권장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칼로리 제한은 충분한 영양공급이 되지 않아 몸에 무리가 되고, 추후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 요요현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매 끼니 균형 잡힌 식사를 실천하시고, 운동을 통해 소모칼로리량을 늘리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는 장기계획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 감량 무게는 주 0.5kg, 월 2kg입니다.
▶[추천 운동]
체중감량을 위해 가장 쉽게 하실 수 있는 운동은 걷기입니다. 유산소운동이자 전신 지구력운동인 걷기운동의 경우 한 번 실천하실 때 최소 40분 이상 걸으시길 바라며, 줄넘기, 등산, 배드민턴과 같은 운동도 소모칼로리량을 높이고 체지방량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이니 쉽게 하실 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하여 중단하지 말고 꾸준히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근육운동의 경우 유산소운동과 함께 병행한다면 체중감량 효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웨이트가 어려우시다면 잘 알고 있는 스쿼트, 런지,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등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웨이트운동을 따로 실천하시기가 어렵다면 스쿼트 한가지만 매일 걷기와 함께 20회씩 3세트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어떤 운동이든 꾸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드민턴, 요가 등 흥미를 붙이고 오래 하실 수 있는 운동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수영, 등산, 줄넘기, 실내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등
-근력 운동: 스쿼트, 런지, 플랭크, 크런치, 가벼운 무게의 덤벨운동, 레그레이즈 등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4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