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을 찌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SMART TAG : 체중증량, 청소년

저는 여자이고요...나이는 14살입니다.키는 150에 몸무게는 33kg이에요... 살을 찌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Re : 살을 찌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살이 찌지 않아서 고민이 많으시군요.

식사 조절의 경우에는 하루 식사와 간식을 5-6회로 나뉘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5회 정도로 나누어 먹는다면, 식사 3회와 간식 2회 정도가 바람직 합니다.

체중 증가를 위해 건강하게 섭취하는 요령을 말씀드리자면,

- 식사를 하기 전에 음료나 물을 섭취하는 것은 포만감을 느끼게하여 식욕을 다소 떨어뜨리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식사 섭취량이 적어질 수 있으므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곡류의 경우 매끼 밥 1공기 섭취하도록 하며, 식사 외 간식으로 1-2회 식빵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 매끼니 육류, 생선, 두부, 계란 등의 어육류 반찬 1-2토막(손바닥 1/2 사이즈) 정도를 섭취하도록 하며,
간식으로는 우유나 떠먹는 요플레를 하루 1-2컵 섭취하도록 합니다.

- 체중증가를 위해 간식으로 빵을 먹을 때, 쨈이나 크림치즈를 발라서 먹거나 떠먹는 요플레를 섭취할 때
호두, 땅콩, 아몬드, 말린 과일 등을 넣어 섭취하며 우유를 마실 때에 신선한 과일과 얼음을 함께 갈아
스무디 형식으로 섭취하여 건강하게 칼로리를 높이도록 합니다.

다만 위와 같이 조언을 드려도 우리의 신체는 같은 음식을 섭취하도라도 모두 영양소를 흡수하는 양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자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보다 체중도 적고 같은 음식을 섭취하여도
살이 잘 안찌는 체질 일 수 있습니다.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장기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제일 중요 하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