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박수

21살 남자 몸무게 42 키 164
새벽마다 심장이멈출거같은불안함이 들때마다 심박수체크를해보는데 분당51-56 뜁니다 가슴에손을엊으면 일정하지안고 불규칙하게 멈췄다가 다시뛰고그럽니다 새벽마다 이것때문에잠을많이설칩니다 내과측에선 부정맥증상이 있다고말씀해주셨지만 심전도검사,초음파검사후 괜찮으시다고하시는데 너무힘드네요


답변

Re : 심박수
임태연
임태연[] 대림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임태연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미루어보건데, 진료 받으신 내용대로 부정맥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가장 커보입니다.

심전도 및 심장초음파 검사를 받으신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혹시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24시간 동안 심전도를 지속적으로 기록하는 기계를 몸에 부착하는 검사로써, 부정맥의 종류 및 빈도 등을 파악하기 매우 용이한 검사입니다.
전해질 및 갑상선기능검사가 포함된 기본적인 혈액검사도 부정맥의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위에 언급드린 검사 중에 아직 진행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종합병원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추가로 진행할 수 있는 검사에 대해 상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정맥 등의 심혈관계 관련된 필요한 검사를 모두 시행받고도 부정맥 관련 투약이 필요하지 않은 상태라는 결론을 얻으신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진료 및 상담도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진료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실수도 있겠으나,
심리적인 요인 역시 질문자분의 증상의 복합적인 원인 중 한가지일 수 있거든요.
진료 및 상담 후 필요하다면 신경안정제 또는 수면제 등의 정신건강의학과 영역의 약물을 투약하는 것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근시일 내에 적절한 진료 및 치료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