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식욕이 많아져서 큰일입니다.
SMART TAG : 체중증량

요즘 식욕이 많아져서 큰일이에요 늦게자고 스트레스받는일이많아서 더 그런건가요..


답변

Re : 식욕이 많아져서 큰일입니다.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우선 식사를 많이 하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생활 패턴으로 인해 체중 증가가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시간이 짧다 / 정해진 식사시간이 없다 / 한꺼번에 몰아 먹을 때가 많다 /
음식을 버리지 못하고 먹어서 처리한다 / 다른 사람보다 손이 커서 양이 점점 늘어난다 /
잘 움직이지 않는다 / 간단한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는다 / 입이 심심할 때 간식을 먹는다

위에서 여러가지가 체크 되어 있다면, 그 행동의 반대로 생활 습관을 바꾸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식사 시간이 짧게 되면(20분 이내) 뇌에서는 배부르게 먹었다고 생각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계속 먹을 것을 찾게되지요.

그 외에도 자극적인 음식을 먹게 되면 식욕을 더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픈게 아닌데 입이 심심할 경우에는 칼로리가 높은 과자와 빵과 같은 간식을 드시기 보다는
아삭아삭 식감이 좋은 오이와 같은 채소 혹은 견과류 (하루 한줌)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식욕이 많아져서 큰일입니다.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섭취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스트레스 해고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스트레스를 섭취 방법으로 해소 하는 것은, 가장 좋지 않은 방법으로 간주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방법을 간구하셔야 합니다. 비교적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으며, 체중유지와 건강한 신체를 형성 할 수 있기에 많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평소에 배워 보고 싶었던 운동을 진행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운동은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일상적인 생활에서 추가적인 에너지를 소비함으로 체중과 지방을 감소 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체중과 지방을 감소 할 수 있으나, 운동수행자의 흥미도가 떨어진다면, 운동수행력이 낮아 질 뿐더러, 운동을 중단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 보다 지속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오락성 및 흥미도가 질문자님을 활동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