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근력 운동 후 단백질 섭취
SMART TAG : 건강증진
근력운동후에 단백질 파우더나 닭가슴살 혹은 단백질 음식을 얼마나 섭취해야 하나요?
만약 단백질 파우더로 섭취한다면 그걸 먹고 얼마나 지나서 식사를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근력 운동 후 단백질 섭취
최은진 하이닥 스코어: 7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최은진 입니다.
긴 시간을 운동할 경우 탈진이나 탈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운동 중에는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통해 탈수현상으로 인한 근육세포에
산소와 에너지 공급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 중에는 수분공급과 전해질 공급을 위한
물 이나 스포츠 음료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스장에서 운동 후에는 가능하면 운동이 끝난 지 30분 이내에 적절한 수분 보충과 당분 보충을 위해
스포츠 음료나 과일과 함께 단백질 섭취를 통해 신체의 피로회복을 돕고 근육의 합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