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한달동안 헬스클럽에서 체형교정중인 운동초보입 ...
SMART TAG :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한달동안 헬스클럽에서 체형교정중인 운동초보입니다. 중학교때부터 책상에서 고개를 숙이고 있던 버릇이 헬스클럽에서 운동할때 걸림돌이 되네요
그 버릇때문인지 승모근만 발달하고 어깨는 좁아서 옷걸이모양 어깨도 정말 보기싫고요.. 자세교정에 도움이 되고 근력운동까지 병행할수있는 운동이 있을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한달동안 헬스클럽에서 체형교정중인 운동초보입 ...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평소 생활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지 않도록 의식적으로 생각하면서 생활해 주세요.

어깨, 등, 허리 부위의 근력 운동을 자주 해주세요. 자세 교정과 근력 증가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숄더 프레스, 플랭크, 밴트오버 로우, 풀업, 랫풀다운, 로우 머신, 굿모닝, 데드리프트 등 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매켄지 운동도 자주 해주시고요.

근력 운동시 승모근의 개입이 불필요하게 많을 경우, 각 운동에서 주요 타겟이 되는 근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자세 연습이나 근육 수축,이완 방법에 대한 스킬을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거운 무게로 운동하지 마시고 가벼운 무게 또는 적당한 무게로 반복하면서 주요 타겟 근육의 수축, 이완이 되는 느낌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ex. 무작정 들기보단 타겟 근육이 잘 사용되는지, )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