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에 (특히 하관 턱주변) 여드름이 많이 생겨요

요즘들어서 수시로 자꾸 턱드름이 생기네요
뭐 들어갔다 싶으면 금방 또 올라오고 짜지도 못하게 안에서 곪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고 겉으로 튀어나올때도 있는데 그때마다 진짜 괜히 신경쓰이고 골치아프달까요
청소년기에도 여드름 많이나서 고생했는데 그때부터 계속나오고 들어가고 반복하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얼굴 전체에 피지와 유분이 많음)


답변

Re : 얼굴에 (특히 하관 턱주변) 여드름이 많이 생겨요
이강열
이강열[한의사] 하늘체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상담의 이강열 입니다.

얼굴 전체에 피지와 유분이 많으면서 여드름 발생이 반복되는 것은 여드름 치료를 근본적으로 받지 않으시면 악화되기 쉽습니다.
전반적인 피부 상태가 개선되지 않으면 '잠깐 들어가는 상태'는 호전으로 생각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가장 많은 고민을 안기는 질환이기도 하지만 요즘은 성인여드름이 많아서 시기는 크게 의미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은 여드름 치료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근본적인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하며,
그때까지 악화되지 않도록 몇가지 주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내용으로 보았을 때 자가압출을 자주 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심하게 곪은 여드름의 경우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더 덧나서 크게 발전하거나 큰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식단관리를 우선 해봅니다. 인스턴트와 밀가루음식, 기름진 음식 등을 줄이고 과일과 야채 섭취를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깨끗한 피부 빠르게 되찾으시길 바래요:D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