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14살 중학생입니다 제가 요즘 여드름이 ...

안녕하세요 14살 중학생입니다 제가 요즘 여드름이
먾이나서 문제인데 스킨 로션 (여드름용)을 써도그렇고
세수 하루에한 5번씩하는데도 안없어져요
그리고 제 여드름은 점으로 변화는 여드름이라서
짜야하는데 그러면 또 흉터나 세균이 감염되는데
그럼전 어떻게 해야되죠?


답변

Re : 안녕하세요 14살 중학생입니다 제가 요즘 여드름이 ...
김성근
김성근[전문의] (의)미래의료재단리드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성근 입니다.

사람은 각자 타고 난 피부 타입이 다릅니다. 사춘기 때 어떤 사람들은 열심히 관리 해도 여드름이 나고, 어떤 사람들은 아무 관리 하지 않아도 여드름이 나지 않아요. 아쉽게도 질문자님은 여드름이 나는 피부를 타고 나셨습니다. 이런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있어서 여드름이 아예 생기지 않도록 하는 간단한 방법이 이 세상에 없습니다. 여드름이 악화돼서 흉터를 남기지 않도록 잘 관리하고 치료하면서 이 시기를 지나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킨 로션은 그 자체로 피부 보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드름 억제 효과가 없는 것 같아도 계속 쓰시고요. 세수는 하루에 3번이면 충분합니다. 더 하실 필요는 없어요. 더 하시면 오히려 피부가 민감해져서 여드름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짜야 할 여드름은 짜야 합니다. 짜지 말아야 할 여드름은 짜면 안 되고요. 그것을 구분해서 치료를 하는 곳이 피부과병원입니다.

집에서 짤 경우 직접 구분하셔야 하는데요. 자세히 설명 드리기는 어렵고, 피지나 고름이 터져 나오기 직전에 확실히 눈에 보이는 여드름만 골라 짜십시오. 피부과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여유가 없으시다면 알콜 소독을 잘 하신 후 면봉이나 여드름 전용 압출기를 이용하시고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