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저는중학생 남자인데요 169에 65인데 가 ...
안녕하세요. 저는중학생 남자인데요 169에 65인데 가슴살,뱃살,허벅지살을 빼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죠?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중학생 남자인데요 169에 65인데 가 ...
유승원
유승원[전문의] 레이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상담의 유승원 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이 정답입니다.
본인은 충분한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가슴살과 뱃살, 허벅지살이 전혀 안빠진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이어트가 실제도 성공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중학생 남자인데요 169에 65인데 가 ...
박수정
박수정[]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 입니다.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수정입니다. (*^^*)
현재 질문자님께서는 성장기로 무리한 체중감량보다는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추천 방법]
1. 특정 부위를 감량하는 방법은 정해져있지 않으며, 유&무산소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감량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폭식과 같은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천천히 줄여보세요.
3. 성장과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하루 3끼는 모두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4. 간식 섭취 횟수를 줄이거나 간식 종류를 바꿔보세요.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방울토마토, 견과류(하루 한 줌), 두유 등이 있습니다.
5. 요요현상 방지와 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기간을 길게 잡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려보세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여 오르거나 한 정거장 전에 내려 걷기도 좋습니다.
▶[추천 식품]
-견과류 : 섬유질, 단백질,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식욕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 칼로리는 낮으며 포만감을 줍니다.
-사과 : 풍부한 섬유질과 수분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 30분 전에 사과를 섭취해보세요.
만약 위의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기억하세요!
▶▶운동량 늘리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