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새벽 2시 30분쯤 우측 두통수와 뒷목이 아파 깼어요.

새벽 2시 30분쯤 우측 두통수와 뒷목이 아파 깨어 있다가 견디지 못해 타이레놀 한 알을 먹고 30분 후 억지로 잠을 잤습니다..아침에 일어났으나 통증은 많이 완화됐지만 약한 두통이 머리 전체를 윙윙거리며 아팠습니다..메스꺼움도 느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진통제를 먹었지만 아직 머리가 윙윙거리고 머리가 멍합니다..

저는 나이가 47세이고 177cm 키에 83kg 몸무게입니다..담배는 안피고 술은 한달에 한 번 정도 마시고 커피는 하루 1~3잔 정도 마십니다.


답변

Re : 새벽 2시 30분쯤 우측 두통수와 뒷목이 아파 깼어요.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우측 뒤통수와 뒷목이 아파서 깨는 경우는 주로 그 부위의 근육 뭉침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이 뭉침은 갑작스레 삐끗하면서 올수도 있으나, 주로 오랜 시간 자세와 스트레스로 인해 서서히 쌓여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런 경우 수면 중에 갑작스레 통증이 오거나, 자고 일어나면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더 걱정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뒷통수 부위 근육 사이로 지나가는 신경들이 뒷머리 감각을 담당하는 부위 들이 많아 두통도 같이 일으키는 경우가 많으며, 머리가 무겁거나, 속이 메스꺼운 증상도 같이 오기도 합니다. (첨부화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경우 뒷통수 부위 근육의 뭉침을 확인하여 침, 부항 치료를 통해 좋아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런 치료를 통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조금 더 큰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 보실 것을 권합니다.
47세 남자 분들의 경우 스트레스와 누적된 과로가 야간의 뒷통수 통증과 두통을 많이 일으키게 됩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