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드름 치료 어떻게 해야할까요?
SMART TAG : 피부, 피부과, 여드름

여드름 볼에 진짜 많이 나있는데 지울려면 어덯게 해야하는지랑 하면 안되는거 자세히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여드름 치료 어떻게 해야할까요?
장경애
장경애[전문의] 리더스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장경애 입니다.

여드름은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스트레스, 환경적 요인에 의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여드름 피부는 피지분비는 많지만 수분이 부족할수 있고 잘 자고,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의 치료는 크게 세 가지 즉, 먹는 약, 바르는 약, 메디칼 스킨케어로 구성되며, 이 세 가지 치료를 여드름의 정도와 개인적 상황에 따라 복합적으로 이용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먹는 약은 대개 저용량의 항생제나 피지분비 억제제를 복용하게 되는데, 여드름의 심한 정도와 재발 양상에 따라 전문의의 지도하에 복용 여부와 기간을 정하게 됩니다.

소위 여드름을 짜는 치료는 약물치료와 스킨 스케일링 등의 피부 치료를 종합한 시스템으로 여드름을 신속히 효과적으로 치료함은 물론 피부의 전반적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주일 간격으로 1~2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하면 많은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

바르는 약은 항염, 항균, 면포용해작용이 있는 여러 가지 약물이 나와 있으며, 역시 전문의의 지도하에 상태에 따라 적절한 종류를 선택하여 먹는 약과 짜는 치료가 끝난 후에도 가끔 몇 개씩 나는 여드름에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치료방법 외에도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는 특수한 치료들도 있습니다.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혼자서만 고민하지 마시고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시어 전문의에게 진료 후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