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설사 증상이 지속됩니다.

저는 고등학생 인데요 요즘 다이어트 하는데요 아침은 시리얼 정도 먹고 점심은 학교에서 충분히 먹고 저녁은 그냥 굶고 다닙니다 간식은 아메리카노 정도? 근데 요즘들어 변을 계속 썰사 가 계속 나오네요 아메리카노가 문젠가요? 저녁은 먹고 싶지가 않은데 그거 말고는 없나요?


답변

Re : 설사 증상이 지속됩니다.
김아리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아리 입니다.

해당 증상 같은 경우는 진료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봐야 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물이나 녹차를 자주 마셔주셔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올바르게 잡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습관이 올바르지 않으면 가장 먼저 신체의 흐름이 나빠지기 때문에 몸 안에 각종 노폐물과
불순물을 축적하게 되는데, 물과 녹차는 혈액순환과 지방 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양치질을 해주면 입 안이 상쾌해지고, 화한 향이 맴돌기 때문에 음식을 먹고 싶은 요구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러니 밤에 야식이 먹고 싶으시다면 양치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손등의 검지와 중지 뼈가 만나는 부분을 꽉 눌러주면 그 곳이 식욕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 절제되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식탁에 오이, 상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당근등의 채소를 두셔서 본격적인 식사 전에
드셔주시면 포만감이 차있기 때문에 식사량이 현저하게 줄어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야식이 너무 땡길 때에는 채소로만 꾸려진 샐러드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배가 고플 때 빠른 음악을 들어주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위장 운동이 정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배가 고픈데 먹지 못하는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긍정적인 기운도 받아 볼 수 있으니
빠른 음악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가까운 병,의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설사 증상이 지속됩니다.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알려주신 정보만으로는 설사의 원인을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시는 경우, 두통, 식욕상실, 설사, 위통, 손떨림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나,
질문자님의 경우도 이에 해당하는 지는 알 수 없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시면 가까운 내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식사를 안하시거나, 대체식을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고등학생이신데, 뇌로 가는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면 학업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고요.
점심에만 일반식을 하시게 되면, 몸은 영양분을 뺏기지 않으려고 피하지방의 형태로 몸에 저장을 해두게 됩니다.
하루 3끼 규칙적으로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