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에 통증이 오더니 다리도 절리고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힘이들 정도로 아프네요.
SNS 공유

47세. 키는 173이구여.몸무게는 60킬로입니다.
요즘에 골프에 취미가 붙었는대요. 지난주부터 허리에 통증이 오더니 다리도 절리고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힘이들 정도로 아프내요. 어떤 치료를 받아야하나요??

답변

Re : 허리에 통증이 오더니 다리도 절리고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힘이들 정도로 아프네요.
양경승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4.2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허리가 아픈 경우는 크게 허리 디스크성 통증과 척추와 골반을 연결해 주는 인대/힘줄 손상 2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성 통증은 주로 앉아 있거나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이 심해지고 일어서거나 걸으면 증상이 나아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척추와 골반을 연결해 주는 인대/힘줄 손상은 척추 측만증(옆으로 휜 척추), 골반의 비대칭, 양측 다리 길이 차이 등의 구조적인 원인으로 인해 비대칭적인 체중부하가 골반과 척추를 지지해 주는 인대나 힘줄이 뼈에서 뜯기는 손상을 발생시켜 누워있을 때도 아프고 오래 앉아 있거나 자세를 바꿀 때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통증으로 인해 걷기 힘들어 절뚝거리는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골프로 인한 허리 통증인 경우 후자인 인대/힘줄 손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디스크성 통증인 경우 신경치료, 척추와 골반을 연결해 주는 인대/힘줄 손상일 경우 체외충격파, 인대강화 주사 등의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자극해 주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문진, 이학적 검사, 간단한 엑스레이 만으로도 진단되는 경우가 많으며 불확실한 경우 MRI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