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화도 잘 안되고 가스도 많이 차서 식단조절도 하고 있습니다.

소화도 잘 안되고 가스도 많이 차서 식단조절도 하고 있고 약도 먹고 있어요 그런데 가스 찬 상황이 왔을 때 바로 가스 빼는 좋은 방법 있을까요 여자 키:159 몸무게:62


답변

Re : 소화도 잘 안되고 가스도 많이 차서 식단조절도 하고 있습니다.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소화나 가스가 차는 현상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식단 조절을 하고 있음에도 소화가 잘 안된다고 느껴지시는 부분은 드신 음식물을 보다 소화해 내는 대사 능력이 다소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 대사 능력을 다시 올려놓기 위해서는 드시는 식단의 조절과 함께 일정한 식사 시간을 정해두고 식사하시는 방법이 소화력을 되돌리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불규칙한 식사 습관을 반복하게 되면 언제 어떤 음식물이 들어올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무방비에 들어온 음식을 빠르게 흡수하려고 하는 성질을 띄게 됩니다.
이렇게 되었을 때에 일정하게 일정한 양의 식사가 들어오던 것이 아니기에 소화능력 곧 대사력 자체도 무리를 하게 되며 질문자님과 같은 형태의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방향은 약이나 물리적인 방법으로 불편함을 해소하시기 보다는 일정한 식사시간에 맞춰서 식사하시는 습관과 함께 매 끼니의 식사량을 다르지 않게 동일하게 체내로 섭취해 주시는 식이습관 개선이 가장 추천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소화도 잘 안되고 가스도 많이 차서 식단조절도 하고 있습니다.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천천히 진행하시고, 섭취중 대량의 물과 국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