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양수가 적다고 하는데 물을 하루에 2리터씩 출산 전까지 먹어야 하나요?
임신 16주차 5개월 예비맘 입니다 ㅎㅎ
현실적인 식단 이나
양수가 적다고 하는데 물을 하루에 2리터씩 출산전까지 먹어야하나요?
답변
Re : 양수가 적다고 하는데 물을 하루에 2리터씩 출산 전까지 먹어야 하나요?
황태영
황태영[전문의] 오즈산부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황태영 입니다.
기재해주신 내용으로 보아 고민이 많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문의 주신 내용만으로는 설명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양수가 어느 정도 적은지, 또 양수과소증응 초래한 특별한 원인은 없는지 등을 알아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충분한 수분섭취와 균형잡힌 식단관리가 중요합니다.
하루 3끼 규칙적으로 식사 하시고, 영양소도 골고루 드실 수 있도록 하세요.
아기 성장에 따른 열량,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등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출산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