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얼굴살과 뱃살, 허벅지 살 빼는 식단, 운동법 알려주세요
얼굴살과 뱃살 허벅지살 빼고싶은데
식단관리랑 집에서 간단히 할수있는 운동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얼굴살과 뱃살, 허벅지 살 빼는 식단, 운동법 알려주세요
김계진
김계진[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특정부위의 살만 뺄 수 있는 식단은 따로 없네요.
전체적인 체중 감량을 해야 하므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평소 식사에서 300~500kcal 정도 줄이셔야 합니다.
얼굴살과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최소화하여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야 합니다.
따라서 밥량은 매끼 1/3공기정만 섭취하고 부족한 부분은 반찬 중 단백질식품(육류, 생선, 달걀, 두부 등)과
채소를 넉넉히 먹어서 보충하십시오.
그리고 과일은 중간에 간식으로 1/2개씩 나누어 1~2회 정도 드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분식이나 과자류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식사는 가능한 하루 3끼를 다 드시도록 권합니다.
단, 저녁식사시간이 너무 늦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운동은 우선 얼굴살과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을 충분히 하셔야 합니다.
땀이 나면서 숨이 찰 정도의 강도로 40분 이상 지속하는 운동을 권합니다.
유산소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배와 허벅지의 근육에 탄력을 주어야 보기좋은 상태의 몸이 됩니다.
따라서 버피, 플랭크, 마운틴클라이 등의 코어운동이나
스쿼트, 와이드스쿼트, 브릿지, 누운 상태의 레그레이즈 등의 전신 근력운동을 20분 정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단, 식사조절과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줄였지만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이 일정량 생기게 되면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 체중계 숫자로서의 체중감량을 적을 수 있습니다.
즉, 지방에 비해 근육이 무게가 더 나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체중이 덜 빠졌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거울에 몸을 비춰보고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얼굴살과 뱃살, 허벅지 살 빼는 식단, 운동법 알려주세요
백민지
백민지[]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백민지입니다. (*^^*)
복부, 얼굴, 하체의 감량 방법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복부& 턱 부위의 감량]
먼저 살은 특정부위만을 감량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을 통해 특정부위의 감량효과를 기대하셔야 하며,
특정부위의 경우 근육운동을 통해 그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 축적을 막고,
신체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체지방감량 순서]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다 하더라도 체중감량의 순서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체지방은 가장 최근에 축적된 부위부터 감량이 됩니다. 따라서 복부와 얼굴,
하체의 경우 오랜 기간 체지방이 축적되어 있었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감량효과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체중감량 운동 방법]
쉽게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는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유산소 운동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운동이 되었든 일 40분 이상, 주 3회 이상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할 경우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흥미를 붙이고 오래 다닐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ex 축구, 배드민턴 등)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하시면
원하는 부위의 라인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운동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한 체중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운동+근육운동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줄넘기, 실내자전거타기 등
-복부 근육 운동: 윗몸일으키기, 크런치, 플랭크, 레그레이즈, 러시안 트위스트, 트위스트 플랭크 등
-하체 근육 운동: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런지, 버피테스트, 계단오르기 등
-운동강도: 숨이 차다 라고 느껴질 만큼
-운동시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건강한 감량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