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 전단계라는데 어떤 식단과 운동을 해야 좋아질 수 있을까요?
58세 여자입니다.
건강검진결과 당뇨전단계라고 합니다.
6개월뒤에 좀 달라진 수치를 받으려면
어떤식단과 어떤운동을 해야할지 도움받고싶습니다.
평소 움직이기 귀찮아하고 탄천걷기 정도만 하고있습니다.
직장다닙니다^^
답변
Re : 당뇨 전단계라는데 어떤 식단과 운동을 해야 좋아질 수 있을까요?
정세진
정세진[전문의] 연세마두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체중이 더 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식이 요법 및 운동을 해야 좋아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 체중이 그렇게 많이 나가지 않으므로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 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식이 조절이 필수이므로 항상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당뇨 관리에는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식사는 하루 3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챙겨주시고, 골고루 균형적인 식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섬유소가 많은 식품(채소류)을 충분히 드시고, 가능한 싱겁게 드시고요,
과식을 하거나, 단당류(설탕, 꿀 등)나 고지방 음식은 제한해주세요.
식이관리와 함께 운동, 약물치료 등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