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가능성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생리주기가 30일이고 생리기간이 7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저번에 생리를 조금 빨리했는지 어플에서 생리주기를 28일 생리기간을 6일로 잡더군요 그래서 오늘이 배란일은 아니고 가임기였는데 콘돔을 쓰고 관계중에 콘돔이 질안에들어가버려서 질내사정을 한것같습니다 임신할까요..?
제가 설정해놓은 생리주기30일 생리기간7일로 계산하면 오늘이 가임기가아니고 내일부터 가임기입니다ㅠ 불안해서 이렇게 질문합니다


답변

Re : 임신 가능성 있는지 궁금합니다
박선민
박선민[전문의] 더행복한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선민 입니다.

보조피임을 잘 하셨다면 피임 효과가 높을 수 있으나, 보조피임 사용 중에 빠져서 질내로 들어가고 질내 사정을 하신 것 같다면 피임효과가 낮을수 있습니다.

어플상에서 내일부터 가임기라고 하더라도 이론적으로 가임기임을 유추해 보는 것이며 , 질내 사정을 하셨다면 정자의 질내 생존시간을 고려한다면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임기에 질내사정을 하셨다면 관계후 5일이내에 응급피임약을 복용하시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응급 피임약은 24-120시간 까지 약품마다 조금씩 효능 작용 시간이 다르며 되도록이면 관계 후 바로 복용하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24시간 이후 부터는 피임의 효능이 점점 떨어집니다.응급피임약은 고용량의 호르몬 제제이므로 복용후에 여성 호르몬의 장애를 일으켜서 생리 불순, 배란 장애, 부정 출혈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응급피임약은 반복 복용 할 수록 피임효과는 떨어지고, 부작용은 커지는 특성이 있으므로 사전에 안전한 방법의 피임을 하시어 반복 복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응급피임약을 복용하여도 약 20-30% 정도에서는 임신이 되는 확률이 있으므로 복용 2주 후에는 임신 테스트를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