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뱃살과 가슴살이 너무 많아서 걱정인데 어떻게 빼면 좋을까요?

17세 이고요 키는178정도이고 몸무게는83kg입니다.
뱃실과 가슴살이 너무 많아서 걱정인데 어떻게 빼면 좋을까요?
65~70kg까지는 빼고 싶은데... 근데 고등학생이라 주말말고는 운동할 시간도 별로 없어요 어떻게 뺄수 있는방법 없을까요??


답변

Re : 뱃살과 가슴살이 너무 많아서 걱정인데 어떻게 빼면 좋을까요?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야 하는 학생에게 살 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상체의 살만 빼주는 운동은 없습니다. 기본적인 해결책은 식사로 섭취하는 에너지량을 줄이고, 사용하는 에너지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빠르게 칼로리를 소비하고,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몸의 모양을 이쁘게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가슴운동은 푸쉬업(팔굽혀펴기)가 대표적이며, 복부운동은 레그레이즈, 크런치 등이 있습니다.

일주일 3회 이상 60분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주말의 짧은 시간이라도 괜찮습니다. 평소 짧은 시간의 운동도 괜찮습니다. 의지를 가지고 운동을 시작해서 꾸준하게 진행하기만 한다면 그 효과는 반드시 나타날 것 입니다.

꼭 시간을 많이 들여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등하교 길에 걷는 시간을 늘리거나, 쉬는 시간 짬짬히 책상에 손을 대고 푸쉬업을 하거나 스쿼트나 런지 동작을 친구들과 함께 해보세요. 그리고 샤워 전 윗몸일으키기나 플랭크 같이 도구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맨 몸 근력을 꾸준히 하신다면, 반드시 그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 그리고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갖는 것도 에너지소비를 매우 높인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