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학교생활하면서 살 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16세 여학생입니다. 제가 155에 60정도 나가는데 살이 안보이는곳에만 몰려있어서(뱃살,안쪽 허벅지) 빼려고하는데 학교생활도해야되고 해서 어떻게 살빼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ㅜ 목표는 45정도인데 어떻게하면 뺄 수 있을까요?? 기간은 한 1년동안 생각하고 있어요ㅠㅠ


답변

Re : 학교생활하면서 살 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내야 하는 학생에게 살 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16세라면 호르몬의 작용으로 특히 복부와 하체쪽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은 자연스로운 현상이나, 오랜시간 하체의 움직임이 없다보면, 부종이 생길 수도 있고 그 부위에 더욱 체지방이 쌓이게 되지요.

기본적인 해결책은 식사로 섭취하는 에너지량을 줄이고, 사용하는 에너지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안타깝게도 하체나 복부의 살만 빼주는 운동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늘리기 위해 유산소 운동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빠르게 칼로리를 소비하고,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몸의 모양을 이쁘게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최소 3번은 가벼운 조깅 혹은 걷기와 함께 근력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하지만 꼭 시간을 많이 들여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등하교 길에 걷는 시간을 늘리거나, 쉬는 시간 짬짬히 스쿼트나 런지 동작을 친구들과 함께 해보세요. 그리고 샤워 전 윗몸일으키기나 플랭크 같이 도구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맨 몸 근력을 1년 동안 꾸준히 하신다면, 반드시 그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 그리고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갖는 것도 에너지소비를 매우 크게 하며, 미래의 몸매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도 잊지 마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