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배가 쑥 들어갈 수 있는 복근 운동 알려주세요

현재 배만 엄청나게 나온 형태의 몸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배가 쏙 들어갈수 있는 복근 운동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배가 쑥 들어갈 수 있는 복근 운동 알려주세요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특정 부위의 체지방만을 제거 할 수 있는 운동은 없습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전체적인 체지방이 감소되는 것이며, 특정 부위의 운동은 해당 부위의 근육을 단련시킨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따라서 복부운동보다 체내 지방을 제거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실시해주세요. 그와 함께 복부 운동을 병행해주시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점핑잭, 빨리 걷기, 뛰기, 자전거, 줄넘기 등이 있으며, 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근력운동으로는 케틀벨(전신), 버피(전신), 마운틴클라이머(전신), 플랭크(코어 강화), 사이드플랭크(코어강화), (누워)레그레이즈(리버스크런치) 등이 있으며, 잘알고계시는 윗몸일으키기(싯업), 크런치와 함께 하시면 됩니다.

격일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진행 해주셔도 좋고, 한번에 두가지 형태의 운동을 실시해주셔도 좋습니다. 단 운동은 최소 30분 이상 실시해야하며 ' 조금 힘들다~ 힘들다'의 강도로 운동해주셔야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것입니다.

운동 프로그램의 예
아침: 준비운동 > 조깅 45분 > 마무리운동(스트레칭)
저녁: 준비운동 > 버피(10회*3세트) > 마운틴클라이머(30초*5회) > 플랭크( 60초*3회) > 사이드플랭크 좌, 우(45초 *3세트) > 레그레이즈 (12회*5세트) > 마무리 운동

근력운동의 횟수나 세트사이 휴식간격은 개인 체력수준에 따라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실천하시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