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일까요?

여자친구가 1월초에 생리를 하고 생리가 없습니다.. 이후에 관계는 계속 가졌구요.2월에는 그냥 넘어가더니 3월초쯤 관계도중 피가 조금 나왔고 그이후3일뒤까지 생리인지 출혈인지 모르는 피가.조금 나왔습니다. 관계할때 콘돔은 항상 착용하였고 질외사정했습니다. 딱 한번 콘돔끼지않고 몇번넣었다 뺐을뿐이고 그런데 아직까지도 생리가 없습니다.. 걱정이되고 무서워서 테스트기도 못하고 그렇습니다...이게 임신이될가능성이있을까요?아님 4월초까지 생리를 기다려 보려고해요..생리가 이렇게 늦어지는 원인이 뭔가요..


답변

Re : 임신일까요?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 입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이고 생리인지 출혈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부정기적인 소량의 출혈만 보인 경우라면 너무 걱정마시고 임신반응확인을 위해 소변검사로 임신여부를 먼저 체크바랍니다.

배란일추정이 어려운 상황이라서 피임을 나름 준비하였다 해도 피임이 적절치 않은 경우에는 생리지연의 가장 주된 원인으로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로는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수면주기, 식이패턴이 일정치 않은 등의 다양한 환경적 영향도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임신반응이 확인되는데도 계속 생리가 지연될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전문의 진찰을 받아보신 후 난소나 자궁관련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