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드름 치료할 때 흔히 로아큐틴이나 씨프론정을 같이 처방하나요?

여드름 치료할때 흔히 로아큐틴이나 씨프론정을 같이 처방하나요??제가 오늘 병원에 여드름 약을 처방받으러 갔는데 의사선생님이 제가 전에 먹던 약을 설명하니까 잘 못알아들으시고 로아큐탄을 처방할때 인터넷에 쳐보시고 처방을 해주시더라고요 여드름 약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처방받으면서도 찝찝한 기분을 떨칠 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씨프론정 2알이랑 로아큐탄1알을 아침 저녁으로 일주일동안 먹는 약을 지어 왔는데 먹어도 될까요????로아큐탄이 독한 약이라고 알고 있어서 씨프론정 2알이랑 같이 먹으면 몸에 이상이 올까봐 무서워서 못먹고 있어요 도와주세요!!!!


답변

Re : 여드름 치료할 때 흔히 로아큐틴이나 씨프론정을 같이 처방하나요?
김영훈
김영훈[전문의] 셀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훈 입니다.

일반적으로 로*큐탄은 항생제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으로 되어 있으나, 이는 테*라싸이클린과 같은 아미노글라이코사이드 계열의 항생제와 관련있는 이야기 입니다.

처방 받으신 씨*론은 퀴놀론계의 약물로 일반적으로 로*큐탄과 상호작용이 있는 약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아마 화농성 여드름이 많으셔서 일시적으로 빠르게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노리고 항생제를 같이 사용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같이 드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로아큐탄을 장기적으로 복용할 예정이시라면 굳이 처음에 같이 쓸 필요는 없으므로 빼고 드셔도 됩니다.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만, 걱정이 드신다면 시*론은 안 드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약에 대해 불신이 있거나, 걱정이 되면 약효가 제대로 안 나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