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생제 주사를 맞고 고환과 다리에 이상이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제가 코피가 나서 엉덩이에 항생제 주사를 맞았는데 그거 때문인지 아니면 의자에 오래 앉아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고환에 피가 안통하는 것 같고 통증이 오고 힘이 없습니다. 그리고 다리가 자주 저려서 다리를 그냥 피고 있어도 저리고 그래서 화장실도 제대로 못가겠습니다. 의자에는 원래 많이 오래 앉아 있었는데 제 생각에는 왠지 항생제 주사가 잘못 되서 그런건지 의심이 갑니다. 그래서 제가 비뇨기과에 한 번 가봤는데 초음파 검사는 별 이상 없다고 했지만 여전히 고환이 아프고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축 늘어지고 원래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조금 울퉁불퉁 합니다. 고환 뿐만 아니라 다리도 자주 저린데 제가 항생제 주사로 인해 하반신마비가 된 사람이 있다고 들어서 하반신 마비에 또 걱정이 있네요. 일단 지금은 코피가 다 나아졌고 다리와 고환은 아직도 통증이 있습니다. 항생제 주사에 의한 부작용 때문인가요.


답변

Re : 항생제 주사를 맞고 고환과 다리에 이상이 생겼어요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질문하신 소견은 우선 항생제 주사에 의한 소견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비뇨기과에서 검사에도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본인은 계속 고환 통증이 있고, 다리도 저리고, 걱정도 많이 되고 있으므로 대학병원급 비뇨기과를 내원하셔서 본인의 증상과 걱정을 얘기하시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