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상안검, 눈매교정, 눈밑꺼짐 질문합니다

남자 , 나이 45세 입니다.

눈매교정 후기 보면 눈 뜨는데 부작용이 많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눈매교정아 좀 불안해서요.

질문입니다 ㅡ

1. 사진상 제 눈에는 상안검, 눈매교정중 어느것이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2. 아래 눈밑 꺼짐과 주름엔 어떤 수술,시술이 적합한가요?

선생님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상안검, 눈매교정, 눈밑꺼짐 질문합니다
김채민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채민 입니다.

직접 진찰을 해보지 않고 답변들 드리는 것에 한계가 있지만 사진으로만 판단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양쪽눈의 피부 늘어짐 정도에 차이가 있어 보이며 오른쪽 눈이 약간 더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질문주신 순서대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상안검 수술이란 눈꺼풀에 절개를 시행하여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여 노화된 눈꺼풀을 개선시키는 방법으로 상안검 수술을 시행하면 일반적으로 쌍꺼풀이 생기게 됩니다. 반면에 눈매교정술은 눈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이 있을때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눈뜨는 근육을 묶어주거나 당겨서 고정하여 안검하수 증세를 개선시키기 위해 시행됩니다.

따라서 상안검수술과 눈매교정은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받는 수술이 아니라 각각 시행할수도 있고 두가지를 동시에 시행할 수도 있는 수술입니다. 질문자분의 눈뜨는 힘이 약한 것을 보완하려면 눈매교정을 하고, 질문자분의 피부처짐 개선이 목적이라면 상안검 수술이나 눈썹하절제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2. 질문자님의 경우 아래 눈꺼풀에 주름도 심하고 꺼져있는 것도 있으므로 하안검 수술을 통해 잉여 피부를 절제하고 눈밑 지방을 재배치 하여 꺼져있는 부분을 개선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눈은 동적인 기관이기 때문에 사진만으로는 상담에 한계가 있으므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 내원하셔서 직접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