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새 피부가 자꾸 뒤집어져서 너무 속상해요

요새 피부가 자꾸 뒤집어져서 너무 속상해요
방학때 집에서 쉴땐 좋았는데 개강하고부터 갑자기 막 나서 지금 너무 스트레스에요
그래서 왜그럴까 생각을 해봤는데 불규칙적인 식사시간이랑 산더미같은 과제들, 시화공단 옆이라서 안좋은공기,줄어든 수면양,잠들기 1시간전운동,부족한 물섭취 정도일거같은데
뭐가 제일 문제일까요??
로션은 그대로에요


답변

Re : 요새 피부가 자꾸 뒤집어져서 너무 속상해요
이강열
이강열[한의사] 하늘체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강열 입니다.

피부가 '뒤집어진다'라고 표현하시는 분들의 증상이 트러블, 각질, 홍조, 가려움 등 다양하게 나타나므로 좀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잘 파악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나열하신 점들은 정확히 피부 상태를 알 수 있다해도 약간의 우열만 가릴 수 있을 정도로 모두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가능하신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식사시간과 식단을 규칙적이고 건강하게 안배하시고, 과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소하시길 바라며, 좋지 않은 공기는 미세먼지 어플들을 통해 심할땐 마스크를 착용하셔서 얼굴에 닿는 양을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수면시간을 일정하게 해주시고 물섭취도 본인 체격에 맞는 적정량을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잠들기 1시간전 운동은 어떤 점을 말씀하신 것인지 잘 모르겠으나, 피부 상태에 따라 그리고 운동 강도에 따라 답변이 굉장히 상이해질 수 있어 생략하도록 할게요^^; 로션은 계속 사용하던 것이라면 크게 문제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빠른 상태 호전을 위해서는 주변 피부 전문 한의원 또는 피부과 의원을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